티스토리 뷰

남양유업 바이러스연구소

남양유업이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있다는 자체 연구 결과에 주가가 막판 8% 급등했다.

이날 내내 보합권에서 등락하다가 코로나19 관련 연구에 대한 보도자료가 나오면서 장 마감을 30분 앞두고 주가가 급등했다.

충남대학교 수의대와 진행한 코로나19 억제 효과 연구에서는 77.8% 저감 효과를 확인했다는 것이 발표의 골자다.

이번 남양유업의 인플루엔자 관련 연구는 개의 신장 세포, 코로나19 관련 연구는 원숭이의 폐 세포를 활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남양유업이 자사 발효유 '불가리스'가 코로나19(COVID-19)와 감기 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13일 서울 중구 중림동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코로나 시대의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박종수 남양유업 항바이러스 면역연구소장은 "불가리스 발효유 제품의 실험실 실험 결과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를 99.999%까지 사멸하는 것과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효과 연구에서도 77.78% 저감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이 자사의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박종수 남양유업 항바이러스면역연구소장은 13일 서울 중구 중림동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불가리스 완제품이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음을 국내 최초로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남양유업 발효유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번 실험에서 많은 제품을 분석했지만 불가리스만 강조한 이유가 있다"며 "같은 발효유라도 유산균 종류, 제조공정, 프로바이오틱스 비율 등에 따라 항바이러스 기능은 달라진다. 실제 실험 결과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유독 높게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남양유업 발효유 '불가리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양유업 항바이러스면역연구소와 충남대학교 수의과 공중보건학 연구실은 원숭이 폐 세포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배양한 뒤에 불가리스가 함유한 특정 유산균이 바이러스 활성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 보니 전체 바이러스의 77.8%가 억제되는 것을 확인했다.

 

남양유업이 자사 발효유 '불가리스'가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면서 13일 주가가 장 마감 직전에 8% 급등했다.

이와 관련 질병관리청 손상예방관리과는 "특정 식품의 코로나19 예방 또는 치료 효과를 확인하려면 사람 대상의 연구가 수반돼야 한다"며 "잘 통제된 사람 대상의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 그 이후에 공유할 만한 효능인지를 검토하는 것이 적절해보인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남양유업 발효유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한국의과학연구원(KRIBS)에서 불가리스 항바이러스 효과를 분석한 결과, 감기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를 99.999%까지 사멸했다.

유산균이 있는 발효유에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항바이러스 면역연구소 박종수 연구소장(남양유업 중앙연구소장)은 이날 '불가리스의 항바이러스 연구성과' 발표에서 "불가리스 발효유 제품의 실험실 실험 결과,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를 99.999%까지 사멸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억제효과 연구에서도 77.8% 저감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남양유업 발효유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많은 제품을 분석했지만 불가리스만 강조한 이유가 있다"며 "같은 발효유라도 유산균 종류, 제조공정, 프로바이오틱스 비율 등에 따라 항바이러스 기능은 달라진다. 실제 실험 결과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유독 높게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남양유업의 불가리스가 코로나19와 감기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국의학연구원은은 13일 오후 서울 중구 청파로에서 '코로나 시대의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불가리스의 항바이러스 기능을 발표했다.

이날 심포지엄에 불가리스의 항바이러스 연구결과를 발표한 박종수 항바이러스 면역연구소 소장은 남양유업의 발효유제품 '불가리스'가 코로나19 뿐 아니라 인플루엔자바이러스(H1N1)에도 효과적이라는 점을 과학적으로 증명했다고 발표했다.

남양유업 발효유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박종수 항바이러스 면역 연구소 박사는 13일 서울 중림동 LW컨벤션에서 열린 '코로나19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항바이러스 면역 연구소 운영과 '불가리스' 항바이러스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남양유업의 발효유 제품 '불가리스'가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억제 효과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박종수 남양유업 항바이러스 면역 연구소 박사는 13일 서울 중구 LW컨벤션 센터에서 한국의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코로나 시대 항바이러스 식품 개발' 심포지엄에서 "발효유 완제품이 인플루엔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음을 국내 최초로 규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